마라내츄럴 SAC 칼슘 뉴스 SAC 칼슘과 노년의 골다공증

마라내츄럴 미주총판 상담 및 문의: 미국 +1 917-291-3800, Kr.MarahNaturalusa.com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마라내츄럴 SAC칼슘 뉴스 오늘은 캐나다 칼슘과 뼈 건강연구소 이규헌 박사님의 컬럼 ‘노년의 골다공증’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대표적 미네랄 중 하나인 칼슘. 과연 우리는 얼마나 정확하게 그 칼슘에 대해 알고 있을까?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그리고 잘못 알고 있었던 상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칼슘과 건강 많은 사람들이 칼슘이 뼈와 관절에만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칼슘은 DNA 정보전달, 체온유지, 심근육 수축과 이완 등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원소이며 체내 칼슘부족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은 고혈압, 당뇨, 암 등을 포함하여 150여가지 질병에 이른다. 간접적으로 일어나는 질병까지 포함하면 우리가 걸리는 모든 질병이 칼슘부족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특히, 여성들은 폐경 이후 골밀도가 급격히 낮아져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칼슘제나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거나, 골다공증이나 골감소증 치료제를 복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많은 치료제들과 칼슘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골다공증 인구는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른 경제적 손실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1990년대에는 50대 이상 여성 3명중 한명, 남성은 5명중 한명이 골다공증이었으나 2010년에는 2.5명중에 한명으로 증가하였고, 남성은 4명중 한명으로 증가하였다. 캐나다 정부는 2010년 현재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에 해마다 40억 달러이상의 의료비를 지출하고 있고 미국 정부는 수백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칼슘을 섭취하여도 골밀도가 증가하지 않는 것일까? 혈중 칼슘에는 2가지 형태가 있다. 한 가지는 이온 칼슘이고 다른 한 가지는 단백질형 칼슘이다. 혈중 이온 칼슘의 농도가 증가하면 갑상선에서 호르몬이 방출되어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가 활성화 된다. 하지만 우리가 섭취하는 칼슘은 혈중에서 단백질형 칼슘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갑상선을 자극하지 못한다.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노화에 따라 약해진 위산 등으로 인해 섭취된 단백질 칼슘은 이온 칼슘으로 변환되지 못한다. 심지어 혈중으로 흡수된 과다한 칼슘은 혈관에 쌓여 석회화, 동맥경화를 일으키거나 심장마비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몸에 좋으라고 먹은 칼슘이 오히려 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골다공증과 진단 나이가 들면 소비하는 칼슘이 섭취하는 칼슘보다 많아지고, 그나마 섭취한 칼슘마저 뼈로 잘 흡수되지 않아 뼈의 양이 줄어들고 밀도가 낮아지는 현상을 골다공증이라 한다. 가장 많이 보편화 된 진단 방법은 엑스레이(DEXA)를 이용한 골밀도 측정이다. 척추, 대퇴골 및 손목의 골밀도를 측정함으로써 진단이 가능하며 정확하고 통증이 없다. 뼈는 부분적으로 밀도가 달라 허리 (요추)와 대퇴부의 평균값을 사용하여 T-score 값을 매긴다. T score 값은 젊은 연령의 최대골량과 대비하여 감소값을 수치화 힌 것인데 10%손실이 나면 -1.0, 20% 손실이 나면 -2.0 이다. 이 T-score 값이 -0.9 까지는 정상, -1.0 ~- 2.4는 골감소증, 그리고 -2.5부터는 골다공증이라 진단을 한다. 칼슘보충제 다양한 칼슘 보충제들이 양질의 칼슘과 흡수율을 과시하며 판매 되고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비타민 D와 함께 섭취하게 되는데 흡수되는 양은 굉장히 적다. 그나마 흡수된 칼슘도 제대로 사용되지 못한다. 지금도 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칼슘보충제를 복용하고있지만 골밀도가 개선이 안되는 이유는 이미 언급하였듯이 단백질 형태의 칼슘으로 혈중에 흡수되기 때문이며, 이온 칼슘으로 변환되지 않는다면 조골세포를 활성화 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석회화로 인해 동맥 경화, 심장 마비, 뇌졸증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골다공증 치료제 현재까지 개발된 대부분의 치료제는 Bisphosphonate을 사용하여 뼈의 파골세포를 불활성화시켜 칼슘이 뼈에서 더 이상 빠져나가지 못하게하는 작용을 한다. 뼈 밀도가 올라간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죽은 세포도 같이 묶어 밀도만 높이는 것이기에 실제 건강하게 뼈의 밀도가 늘어난 것이라고 할 수 없다. 이러한 방법은 뼈를 코팅하여 이온 칼슘이 뼈에서 더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데 정작 위급상황이 왔을 때 더 큰 위험을 겪을 수 있다. 은행이 고객들의 돈을 저장해 놓듯이 뼈는 칼슘을 저장해놓는다. 몸 안에 이온 칼슘이 부족할 때 뼈에서 칼슘을 빼 쓰게 된다. 만약 심장 마비 등의 위급 상황이 발생할 때 정상적인 경우라면 뼈에서 칼슘을 빼서 공급하게 된다.

칼슘이 없이는 심장이 뛰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뼈가 코팅이 되어 급한 상황에서도 칼슘을 뼈에서 빼내지 못하게 될 때는 결국 더 심각한 상황을 맞게 되는 것이다. 거기다 장기 복용시 뼈를 경질화시켜 골절시 잘게 부서지는 심각한 부작용도 있다. 의사들은 이 치료제들이 골다공증 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SAC (Sigma Anti-bonding Calcium) 칼슘 소개 마라내추럴의 SAC calcium은 최초로 이온 칼슘을 직접 체내 혈액으로 전달하고 단백질 칼슘을 이온 칼슘으로 활성화하는 작용을 한다. 일반 칼슘은 우선 흡수되기 위해 비타민 D와 단백질과의 결합이 필요하고 단백질 칼슘 형태로 체내에 존재한다. 반면 SAC 칼슘은 원자의 결합이 쉽게 끊어져 이온 칼슘의 형태로 존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물에 쉽게 용해되어 위점막을 통해 혈관으로 직접 흡수가 되고 자연적인 호르몬 작용을 통해 다른 단백질 칼슘도 활성화 시키는 기능을 가진다. 이렇게 이온화된 칼슘은 조골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신속히 골밀도를 증가시킨다. 나이가 35세를 넘게 되면 뼈 생성은 다시 일어나지 않게 되는데 이렇게 이온화된 칼슘을 멈추었던 뼈 생성도 가능하게 한다. 일반 칼슘과 비교했을 때 200배나 흡수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동물 임상을 통해 SAC Calcium의 섭취로 이온화된 칼슘이 조골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신속히 골밀도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온 칼슘 부족으로 골다공증 및 수없이 많은 질병이 생긴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온화 된 칼슘이 우리 몸에서 보여주는 그 회복의 영역과 효과는 놀라울 따름이다.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칼슘에 대한 상식을 바로 잡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딱히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오늘도 고통에 헤메이는 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여기서 글을 접고자 한다. 이규헌 박사(CBHI, Canada Calcium & Bone Health Institute 소장)

Marahnatural 01

Leave a Repl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