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1660 인터뷰_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요인

2021년 10월 25일 오후 2시 30분 AM1660 인터뷰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요인

골밀도가 -3.4인 65세 여성이 메가 100을 하루 1회 먹기 시작했는데 얼마 정도 먹어야 골밀도가 정상으로 되냐고 문의해 왔습니다. 이 분은 골다공증 약을 2년 전부터 먹고 있는데 골밀도가 올라가지 않고 오히려 나빠졌으니 좀 센 것으로 바꿔야 할 것 같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고 칼슘제를 처방 받아 왔습니다. 이런 경우는 매가100을 최소 12개월은 하루 3번 드시고 1년 후 다시 측정후 많이 회복되었으면 그후 하루 2번 권장합니다. 칼슘제는 안 드셔도 되고 골다공증약은 뼈에서 칼슘이 빠져 나오지 못하게 뼈를 코팅하는 기능을 하니 골밀도를 올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sac칼슘 메가100을 지속적으로 드시면 골밀도가 올라갈 것이라고 여러 복용후기를 소개했습니다.

이온 칼슘이 뼈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골밀도가 미미하게 증가하거나 잘 채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온 칼슘은 생리적 칼슘의 형태로 세포 내 흡수되어 칼슘 항상성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세포에 신호전달을 통해 몸의 회복을 도와주며, DNA 복제, 미토콘드리아 활성화, 혈액 산도 조절을 통해 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한 몸이 되면 골밀도도 증가될 것입니다.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요인들

?1) 이온 칼슘 섭취 4개월 ~ 6개월 전 골다공증 치료 약이나 골다공증 호르몬 주사를 맞으신 경우

?2) 과다한 당 섭취
설탕은 우리 몸에서 산성 물질로 바뀌게 되는데 산성 물질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뼈에서 칼슘을 빼내서 같이 배출을 시키게 됩니다. 즉 설탕은 우유로 섭취한 칼슘보다 더 많은 칼슘을 빼앗아 가는 칼슘 도둑인 셈입니다.

?3) 갑상선, 부갑상선 기능 저하
갑상선과 부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칼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은 심장근육 다음으로 칼슘의 항상성이 중요한데 조금이라도 칼슘항상성이 무너지면 염증이나 결절 혹은 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세포내 칼슘은 많아도 적어도 문제를 일으키는데 그것을 담당하는 홀몬이 부갑상선 홀몬입니다. 부갑상선 호르몬이 증가하면 혈액 내의 칼슘 역시 증가하고, 반면에 부갑상선 호르몬이 감소하면 칼슘도 감소합니다.

?4) 신장 기능 저하
콩팥은 비타민 D를 합성하여 골(뼈)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빈혈과 골질환이 발생하는 이유가 콩팥의 이러한 기능 때문입니다.

?5) 대장 기능 저하
대장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뼈 건강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6) 위 제산제 장기 복용
위산이 적어지면 칼슘 흡수가 잘 안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위장약들은 위산을 중화시키거나 나오지 못하게 해서 위염을 치료하기 때문에 골밀도가 잘 채워지지 않는 이유가 됩니다.

?7) 혈압약
혈압약 중 칼슘 차단제나 이뇨제가 들어있는 경우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8) 철분제
칼슘제와 철분제는 같이 먹었을 때 역효과를 내는 대표적인 영양 성분입니다. 같이 먹으면 서로의 흡수를 방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같이 복용하려면 칼슘제 복용 1시간’ 뒤에 철분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9) 육류 과다 섭취 시
육류처럼 인(P)이 많이 든 식품도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인은 세포막과 뼈·치아 등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지만, 과다 복용 시 칼슘과 결합해 서로의 흡수율을 떨어뜨려 골밀도를 낮춥니다. 인과 칼슘은 서로 결합해 염을 만들어 대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입니다.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지 않으려면 칼슘과 인을 1 대 1 비율로 먹는 게 안전합니다.

?10) 나트륨 과다 섭취 시
나트륨은 체내에서 장의 칼슘을 붙잡아 소변으로 함께 배출하려는 특성이 있습니다.

?11) 암이 진행 중인 경우

?12) 스테로이드제나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물 복용시
스테로이드제가 골다 공증을 유발하는 이유는 스테로이드제가 뼈의 생성을 방해하고, 손실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13) 커피 과다 섭취
커피에 든 카페인은 뼈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칼슘·비타민 등 몸속 영양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14) 설사나 변비

?15)가공식품 junk foods

?16) 진한 커피 한잔- 약 6-8mg 칼슘 소모

?17) 소금 2.2g당 약 40mg(0.04g) 칼슘 소모

?18) 스트레스
칼슘 소모량은 측정할 수 없지만 어느 물질보다 많은 칼슘을 소모합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칼슘이 흡수가 안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칼슘을 필요로 하는데 우리의 식습관과 음식문화는 칼슘 섭취를 방해하고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것이 바로 sac배합 기술로 만든 칼슘 메가 100입니다. 체내에서 이온화가 아주 잘 되는 칼슘 메가100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칼슘 항상성을 유지시켜 줍니다. ▲또 비활성 단백질 칼슘 분자가 이온칼슘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활성화합니다. ▲뼈의 신진대사를 회복하고 뼈를 형성하는 조골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은 만성적인 칼슘의 결핍으로 인해 관절, 심장질환, 뇌졸증과 같은 합병증의 요인이 되는데 만성질환 예방 차원에서 아주 좋습니다. ▲메가100은 인체의 적절한 균형을 맞춰 신진대사를 정상화시키고 ▲음식물을 통한 칼슘 흡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라내츄럴 제품은 건강에 좋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아닌 분명한 의학적인 원리를 가지고 질병을 예방하고 회복시켜 갑니다 그래서 제품의 효능은 건강검진시 병원에서의 수치 변화로 효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마라내츄럴 칼슘 아메리카’ 밴드 가입 안내
복용한 분이 직접 올려주신 정말 많고 다양한 복용 후기는 ‘마라내츄럴 칼슘 아메리카’ 밴드에 들어오셔서 직접 확인하세요! 밴드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917-291-3800으로 문자나 전화주시면 초대해 드립니다.

◆ 상담 및 구입 정보
▷마라내츄럴 미주총판 917-291-3800 뉴저지 201-592-1999 201-630-0500
▷약국:뉴욕은 스마일약국 서울약국, 뉴저지 새롬

▷kr.marahnaturalusa.com/한국어
▷참고자료 이규헌박사의 책 ‘SAC칼슘의 혁명’ 참조/유튜브 ‘sac 칼슘’ 검색
▷개인 건강상담이나 제품 관련 문의, 에이전트 문의 등은 전화(917-291-3800)나 카톡아이디(marah9191), 내방 상담 가능(노던 170-04 2F)

Marah Natural

Leave a Reply Text